일자:2020년 10월 25일 오전 09:00~ 오후 13시:00 진행 장소:침식곡 석불좌상 문화재 지정번호:지정번호 제112호 참여 인원: 30명
침식곡 석불좌상 현재는 머리 부분이 없어졌으나 나머지 부분들은 대체로 잘 남아 있다. 불상의 목에는 3줄의 주름인 삼도가 선명하게 표현되어있다. 오른쪽 어깨를 들어내고 왼쪽 어깨에만 걸친 옷에는 계단식의 옷주름이새겨져 있다. 또한 불상을 놓는대는 상대 중대 하대의 세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활동 안내: 침식곡 석불좌상은 미리 석불좌상의 안내를 받고자 할경우에는 침식곡 석불좌상을 관리하시는 관리자분에게 미리 말씀을 드리고 방문을 할경우 안내를 해주신다고 하셨으며 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으므로 차를 이용해서 활동을 하고자 하는 분들도 편하게 활동을 할 수 있다.
길안내: 길은 산을 올라가야하는 길이므로 바닥을 잘보고 걸어가야하며 위치안내가 정확한 지표가 없으므로 길을 찾을 때 해맬수도 있다. 그리므로 길안내 및 얼마쯤가면 문화재를 볼수있는지에 대한 안내문이 필요한듯보인다.
활동방식: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및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을 하면서 진행을 하였다.
지킴이 활동: 사람들 발에 걸려 넘어질듯한 돌들을 치우며 이용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줍기를 실행하였다
홍보활동 및 설명: 이번에 문화재 지킴이 활동은 30초영상을 직접 촬영해보기와 더불어 침식곡 석불좌상을 활동하고 활동보고서 작성하기를 실행하였다. 또한 동영상 및 SNS에 홍보를 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관습도감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watch?v=DQf4JaKwcbw)와 관습도감 블로그(https://blog.naver.com/tcp2413)에 홍보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