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목장>을 활동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이음새>팀 입니다. 최종발표에서 소개하겠지만, 저희 팀의 세계관에서 가장 중요한건 "시간과 청년"인데요. 특히 청년층에서 시간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층위는 바로 '은둔, 고립, 무업'상태의 청년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대목장 교육키트를 가지고 다양한 기관에 컨택을 시도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백제문화단지'에서 열리는 <제70회 백제문화제>에 참가하기 위해 부여군청 주무관님과 얼마나 많은 연락과 조율을 진행했는지 모릅니다,,,,,🥹🥹🥲
백제문화단지는 문화유산은 아니지만, "최기영 대목장"이 17년동안 백제시대 역사 건축물 고증을 통해 조성한 역사테마파크인만큼 대목장을 주제로 활동하는 저희 팀 이음새가 꼭 참여하고 싶어서 여러번 부여군청에 문을 두드려 협업을 이뤄냈습니다. 9월 28일~10월 6일 9일동안 106만명이 방문한 축제에서 부스를 통해 팀 이음새가 행사 기간동안 은둔,고립,무업 청년 및 어린이 ⭐️1,910명⭐️을 대상으로 이음새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다행히 저희 부스가 입구쪽에 위치하여 최소 30만명이상에게 대목장에 대해 노출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의 부스가 워낙 인기가 많아서 관련자들도 정말 많이 부스에 방문했고, 다양한 기관에서 협업제안도 많이 받아 협업을 통해 행사를 진행했거나, 현재 일정과 제품개발을 조율중에 있습니다.
사실 이때, 다양한 행사와 중간고사 일정이 겹쳐서 팀원이 각 행사에 갈라지기도 했고 학교 일정 등으로 하루하루 번갈아가며 부여에 내려가고 부스를 지키고 운영하느라 저희 팀 모두 이 시기가 올 한해 가장 힘든 시기였지만,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바빠서 사진을 찍거나 화장실을 갈 여유조차 없을정도로,,,,!)
결과가 좋고 다양한 기관에서 프로그램 협업 제안을 받아 매우매우 뿌듯했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